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함양 상림공원 무료 박물관 '향교와 서원' 방문(후기)

by 희재 인생스토리(국화꽃향기) °•. ✿ .•° 2023. 8. 2.
반응형

 
제가 함양에 와서 느낀 점은
 
함양 내의 관광지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화장실이 너무 잘되어있고
 
무료 주차장이 너무너무 넓고 자리가 많아서
 
정말 편하게 이용했어요
 
제가 부산사람이라서 싸다고
 
느끼는지는 몰라도
 
유료요금을 받는 곳은
 
1시간에 500원 
 
1일에 5000원 내외로 정말
 
싸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함양 칭찬해
 
 
 

 
 
 

무료

 
 
 
 

함양 박물관

 
 
 
 

함양 예술관

 
 


 
 
박물관 입구에 들어가게 되니
 
안내원 분들이 왼쪽으로 돌아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라고 하셨어요
 
 
 

무료 영화상영 ,문화의날 등 많은 이벤트를 준비하는 '함양'

 
 
엘리베이터를 타고
 
저희는 2층 기획전시실과
 
3층의 상설전시실을 관람했어요
 
 
 

엘리베이터 안내문

 
 
먼저 2층의 기획전시실부터 이동했어요
 
기획전시실의 물품들은
 
동아대학교에서 전해주었다고
 

글이 적혀 있었어요
 
2층 엘리베이터 입구에서
 
무료로 배부되는 안내책자도
 
많이 있었어요
 
 
 

2층 기획전시실 입구

 
 
 


 
 
 
 

2층 기획 전시실

 
 
오래된 도자기와 발굴된 유물들
 
저는 그중에서 말갖춤이라는
 
유물이 신기했어요 
 
말의 여러 기능을 조절하고
 
말의 외형을 꾸며 신분을 나타내기도 하는
 
말갖춤 옛사람들도 현대사람들과
 
쓰이는 물건은 다르지만 생각은
 
비슷하다고 느껴졌던 유물이었어요
 
 
 
 
 

말갖춤 안내문

 
 
 
 
친절히 말의 외형을 본뜨고
 
그 위에 유물의 기능에 따라 
 
말의 신체부위에 올려두어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둔 함양박물관!!
 
 

 
 
 
 

말갖춤 유물

 
 
 
 
 

옛 도자기와 그릇들

 
 
 
함양의 짙은 연이 있으신 거 같은
 
조선시대 문장가분의 글을 보았어요
 
 

 

조선시대 문장가 -강희맹

 
 
 

지리산사 높이 솟아 만 길이나 길고 긴데
 
산속의 옛 고을 함양이라 호칭하네
 
화장사 옛 절터 지나 엄천으로 가는 길에
 
푸른 대 띳집 있는 곳 거기가 내 고향일세
 
 

조선시대 문장가 - 강희맹

 
 
 

1972년 함양삼백리고분군 발굴 현장사진(좌)

 
 
 
 
 

1972년 함양삼백리고분군 발굴 현장사진(우)

 
 
 
 
 
 

옛 산성들의모습을 표현해둔 모습 세월이 흘러가는건알지만 정말 기술이 좋아지는걸 새삼 느끼게되요

 
 
 


 
 
아래부터는 3층
 
 
 
다음은 옛 향교와 서원
 
 
 

향교

 
 
 

향교를 정교하게 표현해둔 정말 잘만들어요 요즘,,

 
 
아래 사진은 제가 너무 신기해서 찍었어요
 
향교 위에 망원경 같은 컴퓨터프로그램을
 
비추어 보게 되면 그래픽으로 표현된
 
여러 장면을 표현해 주고 어떤 장소인지
 
장소에서 무엇을 했는지 애니메이션으로
 
잘 표현해 두었어요
 
제가 어렸을 적 학교에서나 부모님과 함께
 
박물관을 가면 컴퓨터 x..
 
정말 유물이 끝이었기에 호기심도 x
 
이해도 잘 되지 않았어요
 
생생하게 표현되고 볼 수 있으니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는
 
좋은 역할을 할 것 같아요
 
 
 

 
 
 
사우의 뜻은
 
선조(先祖) 혹은 선현의 신주(神主)나

영정(影幀)을 모셔 두고

 
연 수차에 걸쳐 제향을 행하는 장소 라고 해요
 
 
 

사우

 
 
 
 
 
 

 
 
 
 
살아서 움직이는 동영상
 
저는 왜 이렇게 모든 게
 
신세대 박물관이
 
신선하게 느껴지는 걸까요
 
 

 

 
 
 
 

생생한 동영상 교육

 
 


 
 

오늘 박물관 여행을 동영상으로 만들었어요

 
 
 

 
 
 

부족한 거 많은 글쓴이의
 
블로그지만 조금씩 늘어나는
 
방문수를 보고 재밌게 글을 쓰고 있는
 
글쓴이에요 요즘 무척 날씨도 덥고
 
오늘 제가 박물관 체험당시
 
함양은 온도가 38'c....
 
모두들 건강관리 물도자주 섭취하시고
 
탈없이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